티스토리 뷰
혹시 숨어 있는 본인 주식이 있는지 알고 있으신가요? 주식을 한지 오래되거나 다른 일에 집중한다고 주식에 존재를 잊어버리거나 방문이 번거로워서 추식을 찾지 않는 일이 많은데요. 한국예탁결제원에서 미수령 주식 46억 원 돌려주기 캠페인을 며칠 전부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참에 한번 확인해보시고 찾아가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조회 방법도 간편하니 한번 확인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보고 본인도 모르는 자산도 찾을 수 있으니 시도 한번 해보셨으면 합니다.
한국 예탁 결제원 주식 찾는 방법
한국 예탁 결제원 홈페이지 접속 하시면 아래 페이지 나오는데요. 빨간박스로 도니 주식 찾기가 섹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페이지로 넘어 가는데 나의 추석 찾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홈페이지로 넘어가는데 여기서 확인 버튼을 누르시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아래 페이지로 넘어간후 개인 정보 고지 사항을 확인 후 본인 주민등록번호와 개인을 확인할 수 있는 아이핀과 공동 인증서나 휴대폰 인증 중 하나를 선택해서 본인 인증을 해줍니다.
그러면 아래 결과 나오는데 저는 주식을 하지 않아서 아무 결과가 없습니다.
결과 있으면 결과를 클릭하시면 아래 페이지로 가게 됩니다.
미수령 주식이 조회 되는 경우가 3가지가 있습니다
•실물종이 주권을 양수한 자가 본인 명의로 개시하지 않아 양도자에게 배정되는 경우
• 이사를 갔는데 주소변경을 신청을 하지 않아 이 전 주소로 통지된 경우
• 사망하였으나 상속인이 주식 존재를 몰라 찾지 않은 경우
한국 예탁 결제원 주식 찾는 방법
국민은행 홈페이지 접속하셔서 기업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서비스가 나오는데 기업서비스 ->서비스안내-> 증권대행 업무 -> 주식업무(주주) 순으로 가서 클릭을 합니다.
그럼 아래 페이지가 나오고 주주 조회를 통해 미수령 주식을 찾으시면 됩니다.
주식 수령 방법은 필요서류를 지참해서 KB 국민은행 증권대행사업 또는 영업점에서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본인/대리인/상속인 별로 필요한 서류가 다릅니다.
신분은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가능하고,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불가하다는 점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신청 시 신청일로부터 5~7일 영업일 후 증권계좌에 입고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