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은행 금융인정서 발급과 재발급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금융인증서가 도입된 지 얼마 안 돼서 사용기관이 많이 적은 것 같기는 해도 차차 늘어날 소지가 있는 것은 자명하다고 봅니다. 처음에 생길 때 생소해서 발급 실패했다고 최근에 들어서 성공한 경험을 토대로 적겠습니다. 먼저 인증 센터 접속해야 단게르 넘어 갈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란?
금융 인증서는 금융결제원과 은행이 공동으로 만든 본인 인증 서비스입니다.. 전자 서명 법이 개정된 뒤 새롭게 생긴 인증서입니다.. 금융 인증서는 금융결제원 클라우드 서버에 보관되어서 도용이나 분실 걱정 없이 언제 어디서나 발급받을 수 있다는 것이 정의이고 실질 적으로 쓰임은 인터넷 뱅킹, 스마트폰 뱅킹이나 금융기관 로그인할 때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인증 수단입니다. 금융인증급받으면 인터넷 뱅킹이나 스마트폰 뱅킹, 해외 송금, 금융기관 로그인을 통해 필요한 업무 하는 것 같은 금융에 관한 전반적인 관한 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서 국민은행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이런 금융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금융 활동을 할 수 있으니 반드시 발급받아야 합니다.
금융인증서는 유호기간이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성)와 드리게 3년이며 이 기간 동안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순간 재발급받아야 하며 재발급 못 받고 유효기간이 끝나면 금융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인증서 유효기간이 30일 이내로 남았을 때 인증서 만료를 해주어서 미리 재발급 준비가 가능합니다. 또한 인증서를 재발급받을 때는 인증서 유출 문제를 방자하기 위해 이전 인증서를 폐기하고 새로운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받아서 사용해야 합니다.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홈페이지 접속 후 순서대로 1번과 2번 누르면 아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다음 모든 해당란에 전체약관 체크하고 아이디와 주민등록번호 기입해야 합니다. 사용자 아이디 없을 시 은행 가서 아이디 발급받아야 합니다.
ARS 인증 눌러진 상황에서 인증받기 버튼을 누릅니다.
확인을 누르면 아래 페이지가 나옵니다.
전화번호 걸려오면 승인 번호 입력 후 전화승인 완료 눌러주면 아래 페이지로 갑니다
위에 페이지에서 각각 계좌번호 입력과 계좌 비밀번호 입력을 하고 나머지 지는 보안카드 예시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보안카드 입력은 마우스로 입력해야 합니다. 입력 후 확인 클릭하면 아래 페이지가 나옵니다.
위에 페이지가에서 휴대폰 번호랑 전화번호는 나오니 이메일만 입력하면 아래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가각 이름 휴대포폰번호 생년원일 입력 후 전화 거는 ARS로 인증을 누르면 아래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도 확인 버튼 누르면 아래 페이지로 갑니다.
페이지에 나온 전화번호 걸로 확인 코드 넣으시면 자동으로 아래 페이지로 갑니다.
원하시는 비밀번호 누르고 한번 더 확인차 입력하면 아래 페이지로 갑니다.
그러면 확인 버튼 누르면 최종적으로 발급이 됩니다.